카카오 스토리 채널

2014. 9. 19. 00:04 from NET

기존의 스토리플러스가 스토리 채널로 이름이 바뀌어서 새로이 런칭이 된 모양이다.


기존 가입 정책과는 다르게 누구나 채널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한다.

가입 과정에서는 카카오 계정 입력 외에 전화번호도 입력하도록 되어 있고 확인은 안하지만 실명을 입력하도록 유도하기도 한다. 아무래도 소상공인들이나 웹서비스, 기타 홍보하는데 사용되었었기에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다.


기존의 스토리플러스는 개별계정이 생성되는 방식이지만 스토리 채널은 개인 계정으로 블로그 만들 듯 채널을 만들어서 운영하는 방식이다. 최대 3개까지의 제한이 있지만 카카오스토리로만 게시되는 특성상 3개까지 만들 일도 없을 것 같다.

스토리 채널 계정을 만든 김에 이 블로그를 위한 채널을 시험삼아 만들어 봤다.

story.kakao.com/ch/neosigma

카카오 채널의 가이드 PDF 문서 상에는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으로 동시 포스팅이 된다고 하는데 관련 플러그인은 아직 찾지 못했고, 지속적으로 사용할지도 아직 잘 모르겠다.


주변을 보면 카카오스토리가 대부분 육아스토리로 사용되는데 육아와 성격이 맞지 않는 이야기들은 이렇게 카카오채널에서 별도로 채널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싶다.

개인용도로 사용한다면 어차피 여타 SNS들처럼 공유용도로만 사용 되겠지만...


(updated 2014.10.20) 스토리채널 티스토리 플러그인 : notice.tistory.com/2208

Posted by neosigma :